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 홈쇼핑 론칭오프라인 판매처 확대 이어 온라인 전용 상품 출시"지속적 판로 확대 계획"
  • ▲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본격적으로 판로 확대에 나선다. 다이어트 신제품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를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출시하고 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한국야쿠르트는 킬팻 다이어트를 오는 26일 오전 7시 5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킬팻 다이어트’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향후 홈쇼핑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 아줌마'로 알려진 '프레시 매니저'를 통한 판매가 주로 이뤄져왔다. 이 덕분에 밀키트는 물론, 새벽배송 시장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의 진출도 가능했다.

    다만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앞서 헬스푸드 전용 매장을 선보이며,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에 나서기도 했다.

    당시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멀티영업 상무는 “이번 헬스푸드 전용 매장 오픈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보다 확대됐다”며 “지속적인 판로 확대를 통해 자사 브랜드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에 이어 온라인 전용 상품을 출시, 홈쇼핑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하면서 자사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킬팻 다이어트에 이어 꾸준히 온라인 전용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