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 인기 끌자 가수 비 모델 선정새우깡 광고, 유튜브서 40여일 만에 조회수 270만건 돌파깡시리즈, 지난달 매출 작년 월 평균 71억원보다 40% 이상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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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은 가수 비를 모델로 선보인 새우깡 광고가 유튜브에서 40여 일 만에 조회수 270만건을 돌파하고, 댓글 수도 2300개를 넘겼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같은 새우깡의 인기는 농심 깡 스낵 전체의 매출 상승으로 직결됐다. 농심의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등 ‘깡 시리즈’ 4개 제품의 7월 한달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00억 원을 넘겼다. 이는 지난해 월 평균 판매금액 71억 원보다 40% 이상 성장한 수치로 깡 스낵 출시 이후 최대 기록이다.

    앞서 농심은 온라인에서 새우깡이 ‘밈(meme)’ 현상과 함께 인기를 끌자 농심은 비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으로 방송 PPL을 진행하는 동시에 일반인이 참여하는 새우깡 챌린지를 기획하는 등 발 빠른 마케팅을 전개하며 열풍을 이어갔다.

    농심은 새우깡 뿐만 아니라 나머지 깡 스낵들의 인지도가 올라간 덕분에 판매가 대폭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새우깡 챌린지 공모전 응모작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 깡 스낵 열풍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