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 해외자산 선제적 안내·관리…차별화된 VIP 서비스 제공"
  •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9월 말 기준 10억원 이상 VIP 개인 고객 수가 9800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회사 통합 이후 역대 최고치다. 

    10억원 이상 개인고객의 자산규모도 39조원을 기록하며 40조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1억원 이상 개인고객수와 자산규모 역시 작년 대비 각각 33%, 30% 늘어나며 20만명과 88조원를 돌파했다. 이 또한 역대 최고치 기록이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우량 자산 공급과 차별화된 VIP 서비스 덕분이라는 게 미래에셋대우 측 평가다.

    미래에셋대우는 업계 최대 규모인 해외 현지법인 11개, 사무소 3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우량 자산의 투자 정보를 수집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차별화된 VIP 서비스도 VIP고객수 및 자산 증가에 한몫하고 있다. 관리 고객 수익률을 ‘심각 -> 위험 -> 경고’ 3단계 조기경보 알림을 통해 사전에 모니터링해 집중관리를 할 수 있게 하는 ‘고객 수익률 위험조기경보 서비스’ 도 시행 중이다. 

    또 언택트 시대에 빠르게 대응해 VIP 고객만을 위한 프리이빗 온라인 세미나를 비롯, 개인적인 컨설팅도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속히 진행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패밀리오피스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VIP고객들의 재무적, 비재무적 이슈를 분석해서 관심이 많은 다양한 분야의 니즈를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 올해에만 2000건이 넘는 컨설팅 건수를 기록해 지난해 동기 대비 1.5배 늘었다. 

    미래에셋대우는 VIP 고객별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솔루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9월 VIP 브랜드를 ‘미래에셋세이지클럽(Mirae Asset Sage Club)’ 으로 새롭게 론칭해 더욱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VI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