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소비자보호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S-프렌즈는 투자상품 외부전문가 자문단과 일반고객 자문단으로 구성됐다. 

    외부전문가 자문단은 법률, 회계, 부동산, 리스크 등 분야별 전문가 6인으로 꾸렸다. 상품 출시 전 외부의 시각으로 리스크 요인을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일반고객 자문단은 공모를 통해 주부, 고령자, 회사원, 대학생 등 다양성에 초점을 맞췄다. 총 10인으로 구성됐으며 고객 관점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상품과 서비스 업무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올해 신한금융투자는 조직, 제도, 기업문화의 근본적 체질을 고객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힘쓰고 있다. 상품의 선정판매 및 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절차를 소비자보호에 초점을 두고 상품심사 및 리스크 관리 기능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일원화했다. 

    신설된 S-프렌즈도 소비자보호본부의 고객 중심 정책의 하나이다. 고객 관점에서 모든 업무를 재정의하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각계 전문가 의견 수렴 및 내외시각에서 이중 검증을 통해 대고객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