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메뉴·투자용어 일상 언어로 순화…초보 투자자 위한 이지모드 제공업계 최초 AI가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PB 추천…고객별 맞춤 정보 서비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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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초점을 맞춘 '신한알파'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우선 사용자의 시각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모호했던 메뉴명들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명으로 개선했다. 메뉴 이동 경로를 최소화하고 검색 기능 강화를 통해 원하는 메뉴·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증권사에서 사용하는 복잡한 업무용어도 일상에서 쓰이는 단어로 교체했다. 편리한 기능으로는 연령을 고려한 기본폰트 대비 120% 확대된 큰글씨 모드, 주식투자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주문화면인 '이지모드', 주식에 쇼핑을 접목시킨 '알파카트', MTS 사용법을 비롯한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프로세스까지 사용자들의 MTS 사용성과 투자를 돕기 위한 '알파가이드'를 포함했다.신한알파 MTS를 이용하는 고객이 PB 상담을 원하는 경우 업계 최초로 AI의 추천을 받은 PB에게 비대면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고객의 성별, 나이, 주소 등 기본정보와 자산, 거래 정보 등을 AI가 분석해 전국 영업점의 PB들 중 가장 적합한 PB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PB를 선택해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