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450억원… 전년보다 5% 증가순이익 98억원… 721% 신장한국·중국법인 실적 성장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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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기간 매출은 34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순이익은 98억원으로 721.3% 늘었다.
세부적으로 코스맥스 한국법인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 지속적 출시, 온라인 고객사에 대해 선제적으로 제품을 제안하면서 스킨케어 카테고리는 약 9% 가량 성장했다.
중국법인 매출은 12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했다. 순이익도 96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시장의 빠른 소비 회복과 온라인 고객사 확대로 영업이익률은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미국법인은 화장품 시장은 기초 제품을 위주로 서서히 회복 중이다.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 감소한 314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신규 고객사 물량 하반기에 매출 회복 가시화될 것이라고 봤다.
이밖에 코스맥스 인도네시아법인은 수익성이 높은 쿠션 카테고리의 색조제품이 부진했다. 그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줄었지만 온라인 중심 로컬 고객사의 제품 판매 호조로 재주문이 증가했다. 코스맥스 태국법인은 2분기 연속 분기 BEP(손익분기점)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