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AR·XR '버츄얼 쇼케이스' 예고

인게임 엔진 활용한 최첨단 온라인 버츄얼 쇼케이스사전 예약자 300만명 돌파

입력 2021-05-26 11:37 | 수정 2021-05-26 11:37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버츄얼 쇼케이스를 오는 6월 2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온라인 버추얼 쇼케이스로 증강 현실(AR)과 확장 현실(XR)을 접목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실제 인게임 엔진을 활용해 연출한 게임 속 배경과 캐릭터는 오딘만의 남다른 그래픽과 세계관을 더욱 생생하게 이용자들에게 전할 전망이다.

버츄얼 쇼케이스에는 오딘 개발을 총괄하는 이한순 PD를 비롯해 김재영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대표,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각자 대표와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이 참여해 오딘만의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을 발표한다.

쇼케이스는 오는 6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쇼케이스와 더불어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쇼케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 명과 서버를 선점할 수 있다.  

한편,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오딘은 26일, 사전 예약자가 3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 전 막바지 기대감을 올리고 있다. 오딘의 버츄얼 쇼케이스에 대한 정보는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동준 기자 kimdj@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