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의 생활화로 밀키트 매출 전년 동기 대비 75% 늘어나탕류부터 분식류까지 다양한 상품 모아 전용 매대에 선보여행사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상품권 증정 혜택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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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편식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집밥이 생활화된 가운데, 간편식은 끓이거나 데우기만 하면 되기에 시간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변화는 시장에 그대로 반영됐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5월 한달 간 신선 밀키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간편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전골부터 스테이크까지 밀키트 상품을 모아 ‘밀키트존’을 열고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밀키트는 소스와 채소까지 모두 구비돼 별도로 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홈플러스 밀키트존은 해물탕부터 라볶이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전국 매장 내 별도 매대로 구성해 쇼핑도 한 장소에서 간편하게 마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먼저 밀키트존에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PB(Private Brand)다. 대표 상품으로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소불고기버섯전골(490g, 899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우삼겹된장찌개(670g, 899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푸짐한순대곱창전골(580g, 899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주흑돼지간짜장(330g, 9990원) 등이 있다.

    각종 탕류 등 인기상품은 물론, 물회와 같이 밀키트로 접하기 쉽지 않았던 상품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스테이크나 찜닭 등 까다로운 조리법의 고기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도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밀키트존 마련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20여 종의 행사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한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