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매장 경험모바일 게임하듯이 즐기는 매장 서비스‘해피리얼’ 실행 후 매장 내 아트월을 촬영하면 ‘시크릿 메뉴’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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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스킨라빈스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 ‘해피리얼(Happy Real)’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크릿 메뉴를 선보인다. 

    18일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뉴BR 콘셉트’가 적용된 첫 번째 매장 ‘서초우성점’에 '해피리얼'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배스킨라빈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강화하고, 방문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장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고객은 ‘해피리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 뒤, 서초우성점 매장 내에 위치한 아트월 속 숨겨진 아이스크림 조형물을 찾아 카메라로 비추면 된다. 이어 모바일 앱 화면 속 아트월이 흔들리면서 비밀의 문이 열리고, 오직 ‘해피리얼’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크릿 메뉴(음료 2종)’가 공개된다.

    ‘시크릿 메뉴’는 밀크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오레오 쿠키와 초콜릿 프레첼 볼을 토핑으로 올린 ‘오레오 크런치 소프트 썬데’와 100% 제주산 유기농 녹차로 만든 말차에 밀크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제주말차 아포가토’로 구성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증강현실을 적용한 모바일 앱 ‘해피리얼’은 현재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에서만 이용 가능하다”며 “향후 적용 가능 매장을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배스킨라빈스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