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들의 비용 예측 가능성 높여영세·중소 우대 수수료 적용사업규모 작을수록 체감하는 수수료 절감효과 커
  • 네이버파이낸셜은 오는 31일부터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주문관리서비스에 대한 수수료율을 매출 규모 기준으로 단일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수수료율은 사업자 매출 규모만을 기준으로 연 매출 3억원 이하인 영세 사업자의 경우 2.0%, 연 매출 30억원 이상의 일반 사업자는 3.3%로 변경된다.

    이번 변경으로 구매자 선택에 달린 결제 수단별 수수료율 체계가 폐지됐기 때문에 사업자들은 자신의 매출 규모만으로도 주문관리서비스 비용을 정확하고 쉽게 예측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카드에만 적용됐던 영세·중소 우대가 포인트 결제로도 확대 적용됨과 동시에 스마트스토어 거래액 중 포인트 결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실질적으로 매출 규모가 작은 사업자들이 체감하는 비용 절감이 더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진우 네이버파이낸셜 총괄은 "스마트스토어 주문관리서비스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만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커머스 업계에서 사실상 최저 수수료를 제공해왔다"며 "이번 개편으로 사업자들의 부담이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