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상품 1200여개 판매…익일 오전 7시 배송100g 소량 단위 상품 판매 및 전 상품 한번에 묶음 배송전용관 신설… 10월 새벽배송 주문 수 전월比 30% ↑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온 신선식품이 더욱 신선해진다.

    롯데온은 오는 7일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이하 가락시장) 상품을 새벽에 배송해주는 서비스 ‘우리가락 새벽배송’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가락시장에서 거래되는 채소, 육류, 생선 등 신선식품부터 과자, 간편식 등 가공식품까지 1200여개 상품을 판매하며, 오후 8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해준다. 서비스는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 가능 지역은 롯데온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온의 ‘우리가락 새벽배송’은 도매 농수산물을 소량 단위로 구매하고 묶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가락시장은 국내 최대 농산물 도매시장으로 소매 시장에 비해 유통 단계가 적어 상대적으로 더욱 신선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구입하는 양이 적거나 거리가 멀어 가락시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롯데온은 가락시장의 신선하고 저렴한 식재료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가락시장에 물류센터를 두고 직접 상품을 거래하는 ‘모두에프앤비’와 손을 잡았다. ‘모두에프앤비’는 농수산물의 도매와 소매를 모두 운영하는 업체로 물류센터에 모인 상품을 100g단위로 소분해 판매하기 때문에 필요한 양만큼 구매할 수 있으며, 가락시장에서 판매하는 채소, 생선, 육류 등을 주문하면 한번에 묶어서 배송 받을 수 있어 간편하다.

    또한, 가락시장 상품을 더 신선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새벽배송을 운영한다.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콜드체인 새벽배송 업체와 협업했으며, 가락시장 상품을 오후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롯데온은 오는 14일까지 ‘우리가락 새벽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가락시장 상품을 최대 10% 할인 판매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최근 신선식품 배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롯데온에서도 새벽배송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10월부터 새벽배송관을 신설하고 우리가락을 비롯해 얌테이블, 바라던 등과 함께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시범적으로 운영해온 결과 10월의 새벽배송 주문 건수는 전월 대비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장훈 롯데온 식품팀장은 “롯데온은 이번 가락시장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신선식품의 신선도와 새벽배송 등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단골 고객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