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미니 등 경품 증정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시킨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MTS) ‘M-able 미니’를 출시한 이후 다운로드 수가 34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M-able 미니는 출시 직후 쉽고 간편한 사용성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해 인기를 끌었다. 이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및 프라임 상담톡 등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은 앞서 지난 8월 M-able 미니 출시 당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지난달 26일부터 유튜브 ‘마블TV’로 실시간 추첨 방송을 진행했다. 1등(1명) BMW 미니 컨버터블, 2등(10명) 아이폰13 미니의 경품추첨을 위해 박정림 KB증권 사장이 깜짝 출연해 경품추첨과 함께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시 실시간 추첨 영상의 동시 시청자 수 4225명, 총 조회 수 1만2574회를 기록하며 기존 라이브 콘텐츠의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근 진행 중인 ‘M-able 미니의 미션카드 이벤트’ 또한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커피한잔 마실 돈을 모으면 미션카드에 스탬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미션카드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3000원에서부터 최대 3만원까지 국내 주식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 상무는 “M-able 미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라며 “추가로 재미 요소를 더해 주식거래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 요소와 콘텐츠 개발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해나가는 KB증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M-able 미니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