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주문 3분의 1 차지에비타 112%↑, 2200억 "활성 사용자 경쟁사 대비 2.3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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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리버리히어로 독일 본사가 배달의민족 성장에 깜짝 놀랐다.지난 3분기 전세계 8억건의 주문 중 한국이 차지한 비율은 무려 3분의 1에 달했다.법인세 등 차감 전 영업이익인 에비타는 112% 성장해 1억6500만 유로(한화 약 2218억4085만원)를 기록했다.자체 물류 창고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조정 에비타가 개선된 점은 고무적이라는 평가다.급기야 독일 딜리버리히어로는 자체 배달(own delivery) 서비스 등 배민의 성공사례를 하이라이트로 다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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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의 성장은 안팎의 변화에 대한 발빠른 대처가 주효했다.코로나19 여파로 배달이 몰리자 '단건 배달'과 '자체 배달'을 도입해 상승세를 이어 나갔다.주문 중개뿐 아니라 배달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는 소비자는 물론 점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딜리버리히어로에 따르면 지난 9월 배민 주문 수는 전년 동월 대비 61% 증가했다.자체 배달 건수는 1분기 대비 260% 늘었다.자체 배달 음식점 수는 1월 1만8000점에서 9월 10만1000점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주문이 몰리고 자체배달이 인기를 끌자 점주들이 앞다퉈 가입했다.DH측은 "우아한형제들은 활성 사용자가 경쟁업체를 합친 것에 비해 2.3배 더 많다"며 "사용자 및 빈도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