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M&A-선순환 구축"호랑이처럼 집념·실행력 갖춰 장애물 헤쳐나가자"
  •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은 "지난해 신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면, 올해는 신사업이 안정적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과 협업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우리 그룹의 경영방침을 '과감한 투자를 통한 성장가속화'로 정했다고 강조했다.

    기존 사업도 철저히 재점검해 선택과 집중을 하고 필요하다면 과감한 M&A 등 전략적 투자도 병행해야 한다고 허 회장은 역설했다.

    허 회장은 "특히 전 계열사는 자금확보, 기술개발, 특허 등 회사 성장의 선순환요소를 구축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해야 한다"며 "과감한 투자, 적극적 M&A, 선순환요소를 구축해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는 원년으로 만들자"고 말했다. 

    그는 사업계획과 목표는 기필코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허 회장은 "사업계획은 각 계열사에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도출한 결과물로, 기필코 달성해야 한다"며 "회사, 사업부, 각 개인이 세운 계획과 목표를 넘어서지 못하면 조직과 각자가 회복할 수 없는 나락의 골짜기로 떨어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도전'과 '창의' 정신도 주문했다. 

    허 회장은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지 못하면, 기존 사고의 틀에 갇혀 발상의 전환이 불가능하다"며 "도전적인 인재를 양성하지 못하면, 기회가 왔을 때 머뭇거리다 퀀텀점프할 수 있는 타이밍을 놓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각 계열사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가 육성될 수 있도록 유연하고 개방적인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사업화할 수 있는 소통과 협업의 창구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사냥에 나선 호랑이는 먹잇감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하기 위해서 잔뜩 움츠려 있지만 결국 힘찬 도약으로 단숨에 제압해 버린다"며 "새해 업무에 있어선 사냥에 나선 호랑이처럼 목표를 향한 집념과 강한 실행력으로 우리 앞에 놓인 장애물들을 헤쳐 나가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