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 디지털 기반 전환…MZ세대, 다양한 하이브리드 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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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는 3일 신년사를 통해 "금융회사는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되며 시공간 제약이 없어지고 빅데이터, AI기반 초개인화 금융서비스가 일상이 될 것"이라면서 회사가 '디지털 리딩컴퍼니'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올해 회사의 4대 전략 방향은 ▲디지털리딩 컴퍼니 ▲기본과원칙 정립과 고객신뢰 증진 ▲투자명가 ▲법인생태계 구축로 요약된다.이 대표는 "빅테크와 협력을 넓히고, 마케팅도 강화해 고객들이 우리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획기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면서 "그 결과 월간활성화지수(MAU)를 대폭 확대하고, 금융시장의 새로운 주인인 MZ세대에게 현실과 디지털을 넘나드는 역동적인 하이브리드 경험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고객 신뢰 증진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시작한 RE:BOOT은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생존가능성을 높인다는 마음으로 더욱 강력하게 실행하여 기업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꿔야 한다"면서 "고객신뢰를 증진시키기 위해 (내부통제 프로세스 실행은) 반드시 해내야 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합심해 실천해달라"고 했다.이 대표는 "올해 메가트렌드 중 하나인 머니무브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우리가 머니무브에 대한 대응을 잘 해야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라는 지향점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다"고 말했다.
법인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도 당부했다.
이 대표는 "우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리테일과 전통 IB 비지니스를 동시에 활성화시키기 위해 법인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지난해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법인고객에게 자본시장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법인 포털 구축을 통해 법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신규 법인고객 유입 뿐만 아니라 기존 법인 고객과의 관계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