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행장 취임,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 강조
  • 이재근 국민은행장ⓒ국민은행
    ▲ 이재근 국민은행장ⓒ국민은행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3일 취임하며, 카카오뱅크에 빼앗긴 시가총액 1위 자리로 복귀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 행장은 이날 취임식과 신년사를 통해 전국 영업점을 활용한 옴니채널 추진과 디지털 신사업 강화로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을 위한 사업모델 강화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 등 4가지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이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전국의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과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도 강조했다.

    그는 “국민은행 성장의 핵심 근간인 영업점의 세일즈 경쟁력 강화를 위해 ‘PG 2.0’ 영업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 정착 등으로 대면 영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어 “핵심 성장 분야인 WM(자산관리), CIB(기업투자금융), 자본시장, 글로벌 부문과 마이데이터, 플랫폼 비즈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언급했다.

    조직문화도 젊고 역동적으로 바꾸겠다고 제시했다. 

    그는 “생각이 젊고 역동적인 KB로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며 “담대한 목표를 세워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전하고, 모든 직원들이 조직의 승리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함께 가는 팀 KB’가 조직문화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숨은 일꾼’이 인정받고 공정하게 보상받는 조직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