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통해 체험하는 공간 마련실물 없어 관람객 주목도 덜해뷰 포인트 활성화 앱 느려 불편 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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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미국)=이성진 기자]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 부스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디지털 기술을 통해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하며 실험적인 전시관을 꾸렸다.하지만 제품 실물이 하나도 없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크게 집중시키지 못한 모습이다.5일(현지시간) 개막한 CES 2022의 LG전자 현장 부스에는 실물 전시 없이 곳곳에 설치된 뷰 포인트(View Point)에서 스마트폰 등을 사용해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과 과거 CES에서 선보였던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 등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또 LG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CES 2022 전시회에서 2000㎡ 규모의 전시 부스를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했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나무찌꺼기를 압착해 만든 OSB 합판, 페인트나 니스 등을 칠하지 않은 미송 합판 등 재활용 자재를 사용했으며 부스 디자인을 간소화해 전시회 종료 이후 쉽게 재활용할 수 있게 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오미크론 확산 등으로 실험적인 전시관을 조성했지만, 관람객이 북적이는 타 업체들의 부스와 달리 이날 찾은 LG전자 부스는 비교적 한산했다.여기에 뷰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한 앱이 해외 방문자들이 내려받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려 일부 불편을 토하는 관람객도 있었다.뷰 포인트가 인식되면 스마트폰에 해당 제품이 등장하며, 자유자재로 돌려서 볼 수 있다.한편, LG전자는 이번 CES 2022에서 일부 거래선 등을 대상으로 하는 비공개 전시회에서는 신제품 실물을 선보인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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