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KB증권, 맞춤형 투자정보 웹챗봇 서비스 선봬

리서치 챗봇 서비스 웹 기반 구현…편의성 증대개별 투자자 성향 맞춘 투자정보 서비스 제공

입력 2022-01-20 10:35 | 수정 2022-01-20 11:05

▲ ⓒKB증권

KB증권은 사용자 맞춤형 리서치 챗봇 서비스를 웹 기반으로 구현하는 ‘KB리봇WEB’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KB리봇WEB 서비스는 챗봇 서비스 플랫폼을 SNS에서 웹으로 확장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진했다. 웹 기반 챗봇은 사용할 때 마다 앱을 열어야 하는 모바일 기반 챗봇과 비교했을 때, PC 화면에 상시로 띄워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지난 2019년 1월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텔레그램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리서치 챗봇 ‘리봇’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리봇은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보고서, 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시장 데이터, 주식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개인의 관심사에 맞춰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 툴이다. 

KB증권의 리봇과 리봇WEB은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용자 맞춤형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심있는 자산과 국가·업종·자료의 종류 등을 설정하면 리포트가 발간되는 즉시 실시간으로 알림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손쉬운 메뉴 구성과 통합검색 기능을 통해 키워드 검색도 고도화했다. 리포트나 종목 현재가에 대한 단독 검색 기능과 더불어 통합검색 옵션을 제공, 종목명이나 키워드 입력을 통해 시세 또는 리포트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Market NOW!’ 기능을 통해 리서치센터의 발간자료뿐 아니라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을 체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코스피·코스닥 지수의 당일 추이 ▲업종·종목 등락률 상하위 현황 ▲주요 글로벌 증시 지수 현황 ▲유가·금·은·구리 등의 상품 가격 추이 ▲금리와 주요국 환율 추이 등을 차트와 함께 보여주는 원스탑 서비스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KB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 강화 전략에 발맞춰 KB증권 리서치센터는 리서치 컨텐츠를 생성할 뿐 아니라 컨텐츠 전달과 사용자 활용도 개선을 위한 디지털라이제이션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 센터장은 이어 “특히 WM 고객의 리서치 접근성과 활용도 향상을 위해 챗봇, 홈페이지, 뷰어 등 사용자 중심의 리서치 툴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