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점수 635.9점 기록
  • 귀뚜라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24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점수 635.9점을 기록해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올랐다. 귀뚜라미는 에너지소비효율이 높고, 대기오염 감소 효과가 높은 친환경보일러 보급에 앞장서 왔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최근 출시한 '거꾸로 ECO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가 있다. 이 제품은 열효율을 높이기 위해 2개의 열교환기를 사용하는 기존 콘덴싱보일러와 달리 1차와 2차 열교환기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열효율 92% 이상을 실현하면서 부피는 기존 모델보다 최대 24% 작아졌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53년간 연구·개발(R&D)과 혁신에 주력해 온 결과 국민 보일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며 시대를 앞서가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