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렌탈 누적 계정수 125만 대 달성
  • 쿠쿠홈시스가 지난해 해외 법인 호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글로벌 청정가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30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2021년 쿠쿠홈시스의 해외 법인 매출은 총 3168억 원, 해외 누적계정수는 125만의 신규 계정을 확보했다.

    쿠쿠홈시스는 지난해 주요 해외 사업지인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봉쇄령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전년(3101억원) 대비 성장했다. 지난해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은 매출 2933억원으로, 전년도 매출인 2959억원 대비 소폭 하락했다.

    말레이시아 다음으로 매출 규모가 큰 미국 법인은 지난해 156억원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47% 성장했다. 인도와 인도네시아 법인 전년 대비 각각 458%, 108% 급성장하며 실적에 힘을 보탰다.

    쿠쿠홈시스는 코로나19로 새롭게 바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신제품 라인업 확장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국가별 상황에 맞는 프로모션을 수립해 기존 해외법인은 물론 주변국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신규 영업 확대 어려움 속에서도 해외 사업이 유의미한 성과를 이어갔다"면서 "올해는 전반적인 해외시장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국가별 상황과 여건에 맞는 프로모션, 차별화된 제품력과 기술력으로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