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3만원 쿠폰에 각 사 독점 혜택 제공
  • ▲ ⓒ야놀자
    ▲ ⓒ야놀자
    야놀자와 여기어때 등 숙박앱업체가 '대한민국 숙박대전 2022'에 참가한다.

    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국내 숙박 할인쿠폰 발급을 개시한다.

    발급될 쿠폰 수량은 총 100만 장으로, 숙박비가 7만 원 이하면 2만 원 권, 초과하면 3만 원 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적용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민박, 모텔 등 국내 숙박시설이며,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다. 발급 기간은 5월 8일까지이나 선착순으로 100만 장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된다.

    야놀자는 다음달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국내 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며 야놀자를 통해 숙박대전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결제액 기준 10%(최대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여기어때도 숙박대전 쿠폰 이외에도 독점 혜택을 마련해 전 국민 여행을 지원한다. 2박 이상의 장기 여행자를 위해 최대 20% 연박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여기어때 측은 "결제사 10% 할인과 10% 포인트 적립을 더하면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얻는 셈"이라고 강조했다.

    문선미 여기어때 얼라이언스 실장은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모든 여행객들이 최대한 많은 혜택을 얻어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