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거리두기 해제로 공장 견학 본격 재개대상, 종로구 취약계층에 종가집 김치 세트 500박스 기부유니클로, 마르니와 협업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FnC, 이로 맨즈 사업권 확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IRO)가 22F/W 컬렉션을 공개하며, 우먼에 이어 ‘이로 맨즈’ 론칭을 공식화한다.


    2019년부터 ‘이로 우먼(IRO Women)’을 공식 수입 전개해오고 있는 코오롱FnC는 22F/W를 기점으로 ‘이로 맨즈(IRO Men)’ 국내 독점 사업권을 확보하며 상품 라인 확장을 통한 사업을 다각화한다.


    코오롱FnC는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남성 브랜드의 성공적인 신규 전개를 통해 남성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이로는 파리 디자인 스튜디오와 공동 기획해 한국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라인 등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 ⓒbhc
    ▲ ⓒbhc
    ◇ bhc, ‘창고43 판교점’ 오픈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오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에 올해의 첫 직영매장인 ‘판교점’을 오픈했다.

    ‘창고43 판교점’은 총면적 약 680㎡(약 206평)에 228석 규모를 갖춘 대형 매장으로 수도권 지역의 두 번째 매장이자 전국 20번째 직영점이다.

    신분당선 판교역 사거리에 위치한 ‘창고43 판교점'은 인근에 판교테크노밸리가 조성돼 국내 대형 IT기업들과 금융기업을 비롯한 대기업이 밀집해 있다. 창고43은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2030세대 직장인이 많아 이들을 대상으로 창고43만의 품질과 서비스로 적극 공략해 한우 소비층을 젊은 세대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마르니와 협업

    유니클로는 오는 5월20일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마르니와 처음으로 손잡고 UNIQLO and MARNI 컬렉션을 출시한다.

    마르니 특유의 위트와 볼드한 스타일이 특징인 이번 컬렉션은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만의 스마트한 디자인과 기술력에 마르니의 독특한 쉐이프와 컬러가 돋보이는 프린트를 적용함으로써 새롭고 신선한 감성의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일상복을 선보인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종로구 취약계층에 종가집 김치 세트 500박스 기부

    대상이 본사 소재 서울 종로구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3500만원 상당의 종가집 김치 세트 500박스를 제작해 서울 종로구에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종가집 김치 세트는 포기김치 3.7kg, 백김치 1kg, 열무김치 1.5kg, 나박김치 1.2kg, 볶음김치 190g 등 총 5종의 종가집 김치들로 구성됐다. 이는 종로구 동별 주민 센터를 통해 종로구 취약계층 500세대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 ▲ ⓒhy
    ▲ ⓒhy
    ◇ hy, 그릭요거트 ‘프로닉 데일리그릭’ 출시

    hy가 떠먹는 발효유 ‘프로닉 데일리그릭’을 출시한다.

    프로닉 데일리그릭은 hy가 1988년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 출시 한 후 35년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그릭요거트다. 신제품은 시중 그릭요거트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크림치즈 맛이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특별한 맛이 없는 일반 그릭요거트에 비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3종에 단백질 6.9g을 넣어 기능성을 높였다. 특유의 단단하고 꾸덕한 질감으로 빵이나 쿠키, 그래놀라, 과일 등 다양한 식품과 함께 먹기 좋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 블랙야크, ‘비-링크 레깅스’ 출시

    블랙야크가 아웃도어 활동 중 재킷 탈의 시 허리에 걸고 묶어도 흘러내릴 걱정이 없는 ‘비-링크 레깅스’를 출시했다.

    제품은 서로 다른 기능의 두 가지 제품을 연결하는 블랙야크의 비-링크(B-LINK) 시스템이 적용된 여성용 9부 레깅스다. 허리 밴드 쪽 링크 역할을 하는 고리에 재킷을 걸고 묶기만 하면 흘러 내릴 걱정이 없어 양팔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신축성이 우수한 야크-프리(YAK-FREE) 자체개발소재로 활동성이 우수하며, 무봉제 Y존과 넓은 허리 밴드로 실루엣과 군살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준다.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린, 버건디, 블랙 4가지다.

     
  • ▲ ⓒ트렌비
    ▲ ⓒ트렌비
    ◇ 트렌비, 프리미엄 정품리셀 오픈

    트렌비에서 명품 업계 최초 개인간 명품 리셀이 가능한 프리미엄 정품리셀 서비스를 그랜드 오픈한다. 개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중고 명품에 대해 전 상품 트렌비 명품 감정 센터의 100% 정품검수를 거쳐 판매/배송한다.

    개인이 소유한 중고명품 뿐 아니라 새상품에 대해서도 리셀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트렌비 명품 감정사가 직접 일일이 감정해 정가품 여부와 상품 상태에 따른 등급을 제공한다.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불편함과 불합리함을 최소화하고 믿을 수 있는 명품 리셀 거래를 만들겠다는 것이 핵심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  
  • ▲ ⓒ농심
    ▲ ⓒ농심
    ◇ 농심, 거리두기 해제로 공장 견학 본격 재개

    농심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공장 견학을 다시 시작한다.

    농심은 지난 26일, 안양공장에서 2년여 만에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시범 견학을 진행했다. 농심은 견학로 점검과 시스템 개선 등 준비과정을 거쳐 5월 중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신청 시스템을 오픈하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그간 농심은 공장 견학을 중단하는 대신 온라인 라이브 견학으로 소비자들을 만나왔다. 지난 2021년 5월부터 최근까지 160여 회 진행했으며, 약 7000명이 참여했다.

    농심은 대면 견학을 재개한 뒤에도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리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견학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 ⓒLF
    ▲ ⓒLF
    ◇ LF,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조보이’ 본격 사업 전개

    LF는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브랜드 ‘조보이(JOVOY)’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 

    ‘조보이’는 2010년 조향사 ‘프랑수아 헤닌(François Hénin)’이 론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 브랜드로 독창적인 향, 강력한 메시지, 장인 정신이라는 3가지 조건을 모두 갖춰 선별한 세계 각국의 니치 향수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LF는 ‘조보이’를 LF몰에 공식 론칭하며 온라인 유통망을 구축했다. 또한 신사동에 위치한 LF ‘라움 이스트’ 매장 1층에 ‘조보이’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프리미엄 ‘니치’ 향수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소규모 체험관을 구성했으며,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은 ‘조보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 ▲ ⓒ견물생식
    ▲ ⓒ견물생식
    ◇ 견물생식, 멍반 출시

    견물생식은 화식의 건강함에 간편함을 더한 습식사료 멍반을 출시했다. 

    멍반은 엄마의 정성 가득한 강아지 밥이라는 의미의 사라람도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 등급의 습식사료다. 방부제, 색소, 인공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았고 분쇄한 고기를 잘 익혀 순천지역 친환경 농산물과 배합했다.

    전자렌지 이용이 가능한 안전 재질의 용기에 손쉽게 열 수 있는 필름 포장으로 50g단위로 포장됐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칼스버그’ 보냉팩 한정판 패키지

    골든블루가 ‘칼스버그’ 프리미엄 보냉팩 한정판 패키지를 홈플러스에서 판매한다. 보냉백 한정판 패키지는 맥주 12캔(500㎖)과 피크닉, 캠핑족들의 필수 아이템인 보냉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보냉백은 보온, 보냉에 뛰어난 내장재와 방습에 강한 소재를 사용해 야외 활동시에도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한 맛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의 디자인은 화사한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밝은 그레이 컬러를 전체적으로 사용함과 동시에 브랜드 로고를 정면에 삽입해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임을 강조했다.

    또한 튼튼한 상단 덮개를 보냉백에 적용해 맥주 음용시 테이블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탈 부착이 가능한 어깨 끈과 편안한 어깨 패드는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더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윌리를 찾아라’ 케이크 판매

    현대백화점이 오는 29일부터 전국 11개 점포 내 베즐리 매장에서 ‘윌리를 찾아라’ 케이크 판매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월리를 찾아라 케이크는 흰색 생크림과 딸기를 활용해 월리의 줄무늬를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2만5000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예약판매는 오는 28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진행되며, 월리를 찾아라 케이크를 정상 판매가 대비 24% 할인된 1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령은 다음달 3일부터 8일까지 베즐리 매장에서 가능하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홈앤쇼핑이 지난 3월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총 87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

    지난 3월 전북, 인천을 시작으로 진행된 1대1 MD상담회는 강원, 광주, 제주 등 주요 지역을 거쳐 지난 26일 경기를 끝으로 전국 14개 광역시·도에서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일부 지역은 온라인 비대면 상담회로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일사천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또한 87개의 선정 상품 중 17개 상품은 ‘전국 1등 농어촌 상품’으로 선정하여 MD가 직접 지역현장을 방문해 상품을 기획하고, 협력사 대표나 개발자 등 관계자 TV홈쇼핑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해 상품정보 전달과 프로그램 다양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전통주 카테고리 강화… 20여종 신규 입점

    마켓컬리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전통주의 판매 확대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규 전통주 20여종을 새롭게 입점한다. 앞서 지난해 마켓컬리는 전통주 판매를 시작한 지 5개월만에 30만병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대표제품인 청년 사업가 세 명이 뭉쳐 만든 ‘팔팔막걸리’는 쌀의 고장 김포에서 생산한 최상급 금쌀 100%로 빚어 구수한 향이 인상적이다. 고소한 곡물향이 느껴지는 제주 전통주 ‘고소리술’은 오메기떡으로 만든 오메기술을 다시 증류해 빚은 전통주다. 충북 충주의 사과즙과 효모를 발효시켜 탄생한 과실주 ‘댄싱사이더’ 4종도 선보인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2022 착한상품 품평회’ 진행

    GS리테일이 GS역삼타워에서 장애인, 노인, 환경, 지역사회 등 사회적 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2022 착한상품 품평회'를 진행한다.

    ‘착한 상품 품평회’는 GS25, GS샵 TV홈쇼핑 및 모바일, GS더프레시 MD, QA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품의 강점 및 개선점들을 피드백 해주며, 참여 기업들의 제품을 심사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총 37개 제품을 전시할 예정으로 이중 10개 제품을 GS리테일 판로지원 사업의 대상자로 선정한다.

    특히 이번 ‘착한 상품 품평회’는 지속 가능한 환경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행사에 이용하는 배너는 허니컴보드 소재(종이)를 활용해 배너를 제작했다. 

    또한 페트병과 해양 쓰레기를 리사이클(재활용) 해서 가방을 만드는 ‘세상에없는세상’, 토트백과 일회용 칫솔 대신 대나무 칫솔을 생산하는 ‘닥터노아’, 미세플라스틱 없는 황마 샤워타월을 선보이는 ‘오롯이도로시’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공부라면’ 한정 수량 출시

    CU가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와 손잡고 이달 27일부터 업계 단독으로 ‘공부라면 매콤간장맛(1500원)’을 한정 수량(20만 개)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중간고사와 다가오는 기말고사 시즌을 겨냥한 콜라보 상품으로 10대 입맛에 맞춘 단짠 소스에 칼칼함을 가미한 볶음면이다. 상품 이름 역시 학생들의 눈길을 단번에 끌 수 있는 공부라면으로 정해졌다.

    품 제조는 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맛의 볶음면을 개발한 삼양식품이 맡았다. 또한, 해당 상품은 가격에 민감한 10대를 겨냥한 상품인 만큼 오는 5월에는 2+1 증정 행사도 적용된다.

    학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해당 상품에는 이투스 온라인 강좌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이투스 패스 월간구독권을 5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할인권이 담겨 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멜론&수박 페스티벌’ 전개

    홈플러스가 오는 28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멜론&수박 페스티벌’을 열고 여름철 대표 과일인 멜론과 수박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11대 카드 결제 고객에게 각 3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해 ‘과즙팡팡 머스크멜론’ 1만2900원, ‘구름같은과육 백자멜론’ 8990원, ‘눈처럼새하얀 백설멜론’ 9900원, ‘함안 백자멜론’ 1만2990원에 판매한다.

    수박 역시 각 3000원 할인해 ‘100% 당도선별 수박’ 1만2990원~1만8990원, ‘까망꿀수박’ 1만9990원~2만3990원, ‘노랑꿀수박’ 2만5990원~2만9990원, ‘깎아먹는애플수박’ 8990원에 판매한다. 참외도 역시 반값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수박, 참외, 포도, 밀감 등 평균 20% 신장한 10대 과일을 선정해 각 품목별 차별화 상품을 기획해 최적의 시즌에 제공하고 있다. 기존 70여 곳에서 운영 중이던 홈플러스 지정 ‘신선농장’은 10배 늘려, 700여 개 농가에서 생산된 40여 개 품목을 홈플러스 전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