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 출시롯데칠성,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출시애슐리퀸즈, 5월 가정의 달 맞아 ‘슐리즈 페스티벌’ 진행
  • ▲ ⓒ매일유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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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일유업,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 출시

    매일유업의 마이카페라떼(My Café Latte)가 신제품 아이스크림MIX라떼를 출시했다.

    마이카페라떼는 신선한 원두를 정통 이탈리아식 원두커피와 동일한 방식으로 추출하고 100% 1등급 우유와 이상적으로 배합해 부드러운 라떼 맛을 대중화하는 데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출시 후 누적판매량은 13억 개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장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5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출시된 마이카페라떼 아이스크림MIX라떼는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 
  • ▲ ⓒ롯데칠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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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식이섬유를 함유한 차 음료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3종을 출시했다. 음료 하나를 마시더라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구매하는 소비트렌드와 더불어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제도 도입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식품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100% 국산 옥수수현미혼합추출액, 보리혼합추출액, 볶은우엉추출액에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넣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이다.

    500mL 용량으로 무균충전 공법이 적용된 어셉틱(Aseptic) 페트병을 사용했다. 
  • ▲ ⓒ이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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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슐리퀸즈, 5월 가정의 달 맞아 ‘슐리즈 페스티벌’ 진행

    이랜드의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슐리즈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 샐러드바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자체 캐릭터 ‘슐리즈’를 활용한 가방 꾸미기 놀이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

    7일과 8일 양일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어버이날 혜택으로 정가 2만5900원의 ‘브라운 버터 스테이크’를 특별할인가 9900원에, 15일 스승의 날 방문하는 선생님 고객들에게는 테이블 당 1회 무료로 제공한다.

    12일 국제 간호사의 날에 방문하는 간호사 고객과 24일과 25일 ‘슐리데이’에 방문하는 학생 고객은 디너에도 런치 가격으로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16일 성년의 날에는 올해 성년을 맞이한 2003년생 고객에게 ‘치즈케이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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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우유협동조합, ‘치즈큐빅파티’ 광고 모델로 ‘배우 우다비’ 선정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신인 배우 ‘우다비’를 선정하고 TV CF 광고를 공개한다.

    ‘맛있는 순간, Let's Party(렛츠 파티)!'를 슬로건으로 빠르고 경쾌한 음악에 춤을 추며 파티를 즐기는 콘셉트로 광고 모델 ‘우다비’는 상큼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으로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신제품 ‘치즈큐빅파티’는 부드러운 치즈 풍미를 담은 간편하고 맛있는 영양 간식으로 큐빅모양의 치즈 제품이다. ‘플레인’ 맛은 고소한 클래식 치즈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어니언’ 맛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 속 어니언의 풍부한 맛과 향이 조화를 이뤘다. ‘매콤달콤’은 매콤하고 유쾌하게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 ▲ ⓒ동아오츠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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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MZ세대 공감 TV 광고 공개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가 배우 김시아와 함께한 새 TV 광고를 공개했다.

    포카리스웨트의 브랜드 정체성 요소 중 하나인 파란색을 핵심 모티브로 ‘네 안의 파랑을 깨워봐’란 메시지를 통해 MZ세대와 공감하고자 했다.

    감각적인 어쿠스틱 기타 선율의 포카리스웨트 CM송과 활기차고 밝은 에너지가 어우러져 ‘네 안의 파랑을 깨워봐’란 메시지를 더욱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배우 김시아는 특유의 분위기로 포카리스웨트만의 맑고 순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포카리스웨트는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스포츠 현장 프로모션,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맛있게 즐기는 가벼운 한 끼’ 곤약볶음밥 3종 출시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신제품 곤약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 직화해물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으로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헬시플레저는 엄격한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하던 과거와 달리,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트렌드다.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곤약쌀을 활용해 칼로리는 시중 냉동 볶음밥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풍부한 재료와 차별화된 개별 공정을 통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세 제품 모두 밥 한 공기 칼로리(백미 20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은 195~215kcal로 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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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푸드빌 빕스,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삼성전자와 함께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 출시를 비롯해 다채로운 협업 마케팅을 전개한다. 비스포크 큐커 전용 ‘빕스 프리미어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밀키트를 출시한다.

    T자 모양의 뼈를 중심으로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로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레시피로 개발했다. 바코드를 스캔하면 시간, 온도 등 조리에 필요한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을 탑재해 매장에서 먹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빕스 X 큐커 에디션 프리미엄 홈파티팩’도 선보인다. 빕스 시그니처 메뉴인 폭립, 훈제연어를 비롯해 통삼겹구이와 라자냐, 볶음밥, 스프 등 비스포크 큐커로 조리하면 더 맛있는 풍성한 홈파티 메뉴로 구성한 스페셜 패키지다.
  • ▲ ⓒ대명소노시즌
    ▲ ⓒ대명소노시즌
    ◇ 소노시즌, ‘봄 꿀잠족’ 공략 냉감패드 및 프레임 출시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 SEASON)이 집꾸미기 수요와 숙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봄을 맞아 침실을 새단장할 수 있는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냉감패드 1종과 프레임 3종으로, 라이프스타일이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활용도 등을 강화해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침대 프레임 신제품 3종은 ’코지 프라임 프레임’ ’스탠다드 프레임’ ’그랜드 모던 프레임’으로 구성됐다. 독일산 너도밤나무 원목으로 만든 ‘코지 프라임 프레임’은 포근함이 느껴지는 라운딩 헤드와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 ▲ ⓒ서울신라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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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신라호텔, 페레스프로젝트와 협업

    서울신라호텔은 독일의 갤러리 업체 ‘페레스프로젝트(Peres Projects)’와 손잡고 ‘오픈 유어 아트’ 패키지를 선보였다. 

    ‘페레스프로젝트’ 갤러리가 지난달 21일 서울신라호텔 아케이드에 아시아 최초의 분점을 개관한 것을 계기로 이번 협업이 성사됐다는 설명이다. 독일 베를린에 거점을 두고 있는 ‘페레스프로젝트’는 2002년 처음 설립되어 독특하고 신선한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며 미술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갤러리다.

    지난해 상품이 거장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협업은 호텔의 기성 상품에 작품을 입혀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예술이 접목된 새로운 호캉스 패키지 ‘오픈 유어 아트’는 객실 1박, 패스트리 부티크 아티스트 에디션 다쿠아즈(6구),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기본으로 구성되며, 오는 1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해현갱장’ 의미 담은 신규 광고 선봬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담은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일반적인 제품 광고에서 벗어나 교촌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차별화된 기업 PR 형태로 진행된다.

    캠페인 내용은 ‘31주년 교촌,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교촌의 본질을 유지하며 새로운 것을 더한다는 ‘해현갱장(解弦更張)’의 의미를 담았다. ‘해현갱장’은 교촌이 창립 31주년을 맞아 내세운 경영 슬로건으로, 제2도약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뜻한다.

    5월부터 온 에어(On Air)된 TV 광고에서는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과 텍스트를 통해 고객에게는 앞으로 더욱 새로워질 교촌에 대한 기대감을, 가맹점주에게는 변치 않은 상생의 의지를 간결하게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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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7과 롯데시티호텔, 호텔 내 무인매장 속속 선봬

    L7호텔과 롯데시티호텔은 호텔 내 무인(無人)매장 운영을 시작하며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지난 3월 L7명동에서 처음 선보인 무인매장 ‘맥시 바(Maxi Bar)’는 현재 국내 모든 L7호텔(명동, 강남, 홍대)에서 운영 중이다. 롯데호텔의 비즈니스 고객 타깃 브랜드인 롯데시티호텔에서도 이달 13일 롯데시티호텔 구로에서 ‘시티 익스프레스(City Express)’라는 이름으로 동일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국적으로 점차 확대 중이다.

    무인매장은 푸드리테일 테크 스타트업 워커스하이와의 협업으로 조성됐다. 일반 소매 상품을 판매하는 단순 키오스크 역할에서 벗어나 호텔에 특화된 상품은 물론 MZ세대에게 호응을 받는 상품 등을 큐레이션한다. 재활용이 가능한 나무칫솔을 구비한 것은 최근의 친환경 소비 경향에 부합하는 좋은 예이다.

    또한 무인 매장은 24시간 영업이 지속되는 호텔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인간과 로봇이 협업해서 일하는 코보틱스(Cobotics)를 구축했다.
  • ▲ ⓒ풀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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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 싸이월드와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 출시

    풀무원식품은 1세대 SNS 싸이월드와 협업하여 재미를 더하고,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의 노하우까지 살린 식물성 떡볶이 제품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를 출시했다.

    풀무원과 싸이월드는 MZ 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추진했다. 양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협업으로 맛은 물론 재미까지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나가기로 했다. 협업 첫 제품 ‘풀무원과 일촌했떡볶이’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표 식물성 지향 식품으로, MZ 세대가 중시하는 ‘가치소비’와 맞닿아 있어 그 의미를 더해준다.

    오는 6월에는 뉴트로 감성을 담은 여름 시즌 건면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호텔 컬래버레이션 전개

    디아지오코리아가 ‘우리의 깊이를 깨우다(Depth of Character)’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6월까지 ‘그랜드 조선 제주’, ‘콘래드 서울’ 두 호텔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의 동선에 따라 조니워커 블루를 접하고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 동선에 위치한 조니워커 블루 브랜드존에서는 포토존과 홀로그램 쇼케이스 등을 갖췄다.

    바(Bar)에서는, 조니워커 블루의 깊은 풍미와 어울리는 플레이트, 특별한 기프트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메뉴로 블루의 다양한 이미지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다. 조니워커 블루만의 모던 럭셔리 감성으로 꾸며진 블루 스위트룸(The Blue Suite Room)은 5성급 호텔에서 럭셔리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를 더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5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

    롯데하이마트가 늘어나는 에어컨 수요에 맞춰 5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를 펼친다. 전국 420여개 매장에서 진행되며 최대 96만 캐시백, 캠핑카 증정, 해외여행 경품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먼저 삼성전자, LG전자 등 브랜드별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22년형 홈멀티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 엘포인트(L.POINT)을 제공한다. 여기에 창문형 에어컨 또는 청소기를 동시 구매하면 엘포인트 76만 점을 추가로 준다.

    LG전자 ‘22년형 투인원(2in1) 행사 모델 구매시 최대 8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여기에 오브제 공기청정기 행사 모델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10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중고 보상 대전’도 준비했다. 5월 한 달간 매주 금·토·일 3일간 ‘22년형 에어컨 신모델 행사모델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은 반납하지 않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총 2억원 상당 ‘여름 휴가비 쏜다!’ 경품 이벤트도 펼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취약계층 위한 차량 기증 이어가

    하이트진로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증대를 위해 차량 지원사업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 대상 기관 공모를 시작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지원 차량 수를 4대 더 늘리고 지역도 확대해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호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오는 23일까지 하이트진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를 진행한다. 신청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8월 중 선정 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지역의 사회복지기관 중 사회복지법인, 공익성 지정기부금 단체, 사회복지사업을 행하는 비영리법인, 기타 지정기부 가능 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차량은 독거노인 및 재가장애인 도시락 배달, 병원 이동 및 송영서비스 등 취약계층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앤쇼핑, ‘청년창업기업 육성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지원’ 진행

    홈앤쇼핑이 잠재성과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소비 및 생활재 스타트업 상품 발굴 및 육성지원을 위한‘2022년 청년창업기업 육성 우수상품 발굴 및 판로지원’ 사업에 나선다.

    이번 판로지원 사업은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와 진행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B2C’ 품목을 생산 또는 유통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가 또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쿠키 트래블 기획전’ 전개

    쿠팡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여행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쿠키 트래블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 마켓 ‘쿠팡 트래블’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키즈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키즈펜션, 키즈체험, 테마파크 등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대표상품으로 코엑스 아쿠아리움 입장권은 쿠키 트래블 단독 특가로 36% 할인된 1만9500원에 판매한다. 쿠팡에서 단독 판매하는 경주월드 패밀리권 종일 자유권은 10% 할인된 가격인 5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와우 회원은 정상가 6만원의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권을 60% 할인된 2만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 ▲ ⓒ티몬
    ▲ ⓒ티몬
    ◇ 티몬, ‘O2O 서비스 연계’ 업무협약

    티몬이 인천시 월미상상플랫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복합문화시설 ‘TYDE(타이드)’ 의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들이 체험하고 결제하는 온라인과의 접점을 티몬과 연계해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고객들도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TYDE’는 인천시 내항8부두 내 폐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해 총 5층 규모로 조성하는 복합문화시설이다. 

    티몬은 프로젝트를 통해 티몬페이, 티몬캐쉬 등과 연계한 예약·결제 시스템을 구축한다. 전시관과 맛집, 카페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정보 시스템’, 티몬을 통해 미리 주문하고 매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 시스템’ 등 종합 디지털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한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자주, 실내용 생활한복 출시

    자주는 이달 18일 우리 나라의 전통 의상 한복을 실내복으로 변형해 만든 생활한복을 출시한다. 조선 전기의 한복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자주의 생활한복은 한복 고유의 형태는 살리되 실내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고름을 없애고 옆트임을 추가해 활동성을 강화했다. 상의의 목둘레는 아름다운 반달을 형상화 한 반달깃 형태로 디자인해 곡선미를 살렸다.

    단추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제품을 사용했으며, 제품 전체를 무형광 원단으로 제작했다. 성인 남녀를 위한 긴팔, 반팔, 8부 길이로 출시되며 가격은 상하의 세트로 6만9800원이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젠티스트 투엑스 치약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덴탈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젠티스트’를 론칭하고 기능성 치약 ‘젠티스트 투엑스’를 출시한다.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잇몸 조직의 60%를 구성하는 콜라겐 관리가 중요하다. 젠티스트 투엑스 치약은 대조군과의 인비트로(시험관 내 세포실험) 비교 실험 결과 주성분 ‘녹차추출액’이 잇몸의 콜라겐 생성을 2배 촉진시켰다. 함유된 콜라겐의 원료적 효능이 구강 항산화 효과에도 도움을 줘 건강하고 개운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치아 강화용 구강용 조성물’ 특허 기술은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며 임상 시험에서 치은염 예방 효과율 87%, 시린이 예방 효과율 75% 결과를 보였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Jump Up! Step Up!’ 프로그램 신청 모집

    애경산업은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미혼모협회 ‘인트리’,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직업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Jump Up! Step Up!’ 프로그램 신청 모집을 진행한다.

    애경산업은 청소년 미혼모, 한부모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총 4500만원의 직업교육비, 주거비, 위기지원비 등을 지원한다.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의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위해 일대일 멘토링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