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익선 캠페인'에 26일간 1만명 참여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건수도 53% 증가작년 4월 대비 올해 4월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 53% 상승
-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달 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했다.‘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제출하는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과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는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로 진행됐다. 26일 간 총 1만616명의 고객이 참여했다.캠페인이 진행된 4월 한달 간의 개인 다회용 컵 사용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4월 대비 지난달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53% 증가했다. 올 3월과 비교해서도 22%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현재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4월 19일부터는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올해 4월까지 누적 9498만건에 달하며, 누적된 혜택 건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383억원에 이른다.스타벅스는 ‘다다익선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별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