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고객 타깃 영&럭셔리 콘텐츠 강화체험형 공간 구성 및 영VIP 기프트 제작 등 협업영업망 확대 및 포트폴리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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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투자를 이어간다.

    현대백화점은 천연소가죽 소재 커스텀 액세서리 스타트업인 ‘스미스앤레더’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9일 밝혔다.

    스미스앤레더는 스마트폰 케이스·자동차 키케이스·골프 액세서리 등 천연소가죽 상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구매 전 1:1 상담 서비스와 스마트폰 케이스나 지갑 등에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새겨주는 각인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MZ고객 타깃 콘텐츠 강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 올해 목동점에 잇달아 입점한 스미스앤레더는 오픈 이후 매달 1만명 이상의 고객을 매장으로 유입시켰고, 전체 고객 가운데 60% 이상이 30대 이하 고객이었다. 이 중 80% 이상은 현대백화점에서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이다.

    투자금은 스미스앤레더의 영업망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제품경쟁력 강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먼저 연내에 대구점과 중동점 등에 매장을 신규 오픈하고 내년에는 무역센터점 등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스미스앤레더 상품군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2030 전용 VIP 프로그램 ‘클럽 YP’ 고객 대상 특화 기프트를 제작하는 등 탄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