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가전에 전문 방문관리 결합한 신개념 렌탈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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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은 지난해 6월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스페셜 렌탈 서비스’가 1년간 누적 판매 판매량 3만대, 월 평균 2000대 이상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스페셜 렌탈 서비스는 비스포크·그랑데 등 삼성전자의 가전과 SK매직의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가전 렌탈 서비스다. 필터 교체, 분해 및 세척 등 가전 케어 서비스와 함께 드레스 룸, 냉장고 정리정돈 서비스 등 프리미엄 공간 케어 서비스를 각 상품별 8~40개월 단위로 제공한다.서비스 판매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에어컨 ▲프리미엄 청소기 등 총 6개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건조기로 전체 판매량의 27%로 약 4분의 1을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청소기, 세탁기, 에어컨 순으로 판매됐다.SK매직은 삼성전자와의 협업과 동시에 그룹 계열사인 SK텔레콤과의 협력에 나서 서비스 플랫폼도 한층 확장해 전시와 판매를 진행했다. 또한 SKT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10% 할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SK매직은 오는 7월부터 삼성전자의 판매 품목을 점차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기 위해서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모델을 구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렌탈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생활구독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