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배움터 강사와 1대1 교육
  • 요기요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전남 지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을 통한 배달 플랫폼 홍보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디지털 취약계층인 점주들이 편리하게 가게를 운영하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장년층 자영업자는 이 교육으로 배달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대를 시도해 볼 수 있게 됐다.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하는 정부 주관 교육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관련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요기요가 함께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배움터 강사가 직접 가게로 방문해 점주와 1대1로 진행된다.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와 홍보방법 ▲배달서비스 및 혜택 안내 ▲배달앱 시스템 이용 방법 ▲리뷰 관리 및 이벤트 진행방법 등 디지털 마케팅과 배달앱 가게 운영 노하우에 대한 전 과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참여한 점주에겐 앱 내 고객 할인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모집 기간은 8월31일까지다. 요기요 전남 지역 점주라면 누구나 ‘요기요 사장님포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점주에게 강사가 개별 연락 후 교육이 진행되며 매월 첫 번째 월요일마다 최종 참석자가 발표된다.

    향후 요기요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전남 지역 내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40대 이상 요기요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수정 요기요 파트너마케팅실장은 "이번 교육이 점주 가게 운영에 적극 활용돼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고, 요기요 역시 자영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게 무엇인지 더욱 고민하고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회사는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의 의미를 담은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위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