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중소벤처기업 발굴·투자·컨설팅 등 지원
  • IBK투자증권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중소벤처기업 스케일업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민관 협력 투자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민간 중심 투자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진공과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 특화 지원기관이다. 각 기관의 금융투자 전문역량을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연계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망 중소벤처기업 공동 발굴 및 투자 ▲투자성과 향상을 위한 컨설팅 및 투자정보 제공 ▲스케일업금융 지원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금융 우대혜택 제공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중진공이 운영하는 스케일업금융은 성장잠재력은 있으나 자체 신용으로 회사채 발행이 어려운 중소벤처기업이 민간투자자로부터 대규모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IBK투자증권은 후순위증권 인수를 추진해 성장기 중소벤처기업의 도약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병기 대표는 “IBK투자증권은 자본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중진공과 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자본시장의 한 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