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식음시설 매출 전년比 50% ↑리오프닝 이후 외식 수요 늘어지하 1층 델리 코너 리뉴얼… SNS 맛집 대거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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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엔데믹 이후 소비가 급증한 식음 시설(F&B)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맛집을 대거 입점시킨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지난달까지 F&B 전년 대비 50% 신장했다. 특히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주요 점포 매출은 70% 이상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기간 동안 억눌려있던 수요가 폭발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하 1층 델리 코너에 SNS 인기 맛집 12곳을 추가 입점하는 등 F&B 강화에 나선다.

    먼저 서울을 대표하는 돈가스 맛집으로 꼽히는 ‘오제제’를 비롯해 도삭면으로 유명한 ‘송화산시도삭면’,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구테로이테’ 등이다. 이번에 입점하는 12개 브랜드 중 7곳은 유통사 최초로 입점하는 곳이다.

    롯데백화점은 김밥 등 테이크 아웃 중심의 간단한 메뉴 위주였던 델리 코너 리뉴얼을 통해 한식부터 중식, 일식, 멕시칸, 베트남, 카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다이닝 메뉴를 보강하고, 매장에서 바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시식 공간을 마련했다.

    주문부터 퇴식까지 모든게 ‘셀프’로 진행되던 기존 델리 매장과 달리, 테이블까지 직접 서빙과 퇴식을 도와주는 ‘테이블 서비스’를 적용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롯데백화점은 리뉴얼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쌀국수 맛집 ‘땀땀’에서는 본점 입점을 기념하여, 양질의 등갈비와 살코기를 푹 고아 만든 ‘바쿠테(땀땀 보양 국밥)’ 메뉴를 최초로 선보인다. 프리미엄 덮밥 전문점 ‘돈이찌’에서는 ‘치카라동’을 롯데백화점 본점 점포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밖에도 오는 28일까지 ‘송화산시도삭면’, ‘구테로이테’, ‘코레아노스키친’, ‘컨시더 베이글’, ‘샤브 퀴진’ 등에서는 신규 오픈을 맞아 서비스 메뉴 등을 추가로 증정하고, 롯데백화점APP에서 리뷰 작성시 금액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