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하량 169만1000대, 글로벌 '올레드' 62% 점유… 확고한 1위40형대 LG 올레드 전년比 80% 성장, 70형 이상 초대형도 17% 성장올레드 사업 10년… 글로벌 누적 출하량 2000만대 돌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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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올 상반기 169만1000대 올레드 TV를 출하하며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서 확고한 1위 자리를 굳혔다.23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는 상반기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62%를 차지했다. 올해로 사업 10년 차에 접어든 올레드 TV로 LG전자가 차세대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특히 올 상반기에는 40형대 LG 올레드 TV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81.3% 늘어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LG전자는 대형 TV를 선호하는 거거익선 트렌드 속 지난 2020년 세계 최초로 48형 올레드 TV를 선보이고 '게이밍 TV'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낸 데 이어, 올해는 세계 최소 42형 올레드 TV를 출시하며 중형급 TV에서도 프리미엄 화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LG 올레드 TV는 7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출하량 기준 약 17% 성장했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를 연내 출시하며 가정에서도 초대형 시청 경험을 원하는 프리미엄 수요 공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올 상반기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1135만6600대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17.4% 점유율을 차지했다. 상반기 LG전자 TV 매출 가운데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업인 올레드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33.2%를 기록했다.지난 상반기 전 세계 TV 출하량은 예상대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LCD TV 출하량이 약 7% 줄어든 영향이 컸다. 전체 TV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650만4200대가 줄어든 9260만4500대를 기록했다.반면 LG전자를 포함한 전체 글로벌 올레드 TV의 상반기 출하량은 274만2400대를 기록했다. 올레드 TV가 첫 출시된 지난 2013년 이후 누적 출하량은 2000만 대를 돌파했다.전 세계 TV 시장에서 OLED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올 상반기 금액 기준 10.1%로 지난해 상반기부터 지속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