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네파·등 역시즌 프로모션 실시소비자 선호도 파악 유리패션업계·소비자 모두 윈윈
-
아웃도어업계가 겨울 의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시즌 마케팅이 한창이다. 통상 업계 비수기(7~8월)로 통하는 여름을 타개하고 경쟁이 심화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겨울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K2는 2022년 FW 시즌 신상 다운과 플리스, 신발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다음달 25일까지 진행한다.
K2 대표 제품인 씬에어 다운 시리즈와 비숑 리버시블 다운, 슬림다운 피나투보 등 22FW 신상 다운과 플리스를 비롯해 플라이하이크 시리즈 등 신발 일부 품목에 한해 진행된다. 신상 다운 및 플리스, 신발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K2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의류 제품에 한해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랙야크도 22FW 플리스 신제품에 대해 선판매를 진행한다. 다음달 12일까지 한 달 동안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마카롱 플리스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올해 가을 겨울 신제품 중 마카롱 플리스 자켓 2종, 베스트 2종에 적용된다.
전속 모델인 아이유와 카이가 화보에서 착용한 마카롱 플리스 자켓 2종은 프로모션 기간에 구매 할 경우 30% 할인해 준다. B마카롱에센셜베스트, B마카롱에센셜2베스트 등 베스트 2종은 최대 39% 할인 판매한다.
네파는 22 FW 에어그램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한다. 네파의 시그니처 아우터인 에어그램 써모 후디 다운과 에어그램 써모 롱 다 등 일부 컬러에 한해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2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평생회원에 동의하면 3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아이더는 다음달 18일까지 스테디셀러 스투키 다운 재킷을 비롯해 화사한 색상 구성이 돋보이는 에시앙 플리스 재킷을 최대 28% 할인해주는 얼리버드 행사를 연다. 내셔널지오그래픽도 오는 31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2022 겨울 시즌 제품 선판매를 진행 중이다.
아웃도어업계의 더위가 끝나지도 않은 시점에서 겨울 신상품을 미리 선보이는 까닭은 다가올 겨울 패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함이다. 겨울 신상의류 선판매는 고객들에게 호응이 큰 마케팅으로 통하기도 한다.
소비자 입장에선 겨울 신상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7월부터 시작한 프리미엄 패딩 팝업 스토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신장했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등으로 합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역시즌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 소비자 요구와 올해 겨울 트렌드를 미리 가늠하고 시장을 선점할 기회"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