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SK매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美 ‘IDEA 2022’서 동상 등 3개부문 수상

혁신성·기능성 등 평가항목 모두 높은 점수

입력 2022-09-13 14:29 | 수정 2022-09-13 15:19

▲ SK매직의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SK매직

SK매직이 국제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로 생활·주방부문 동상을 포함해 총 3관왕의 쾌거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42주년을 맞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는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 평가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을 뿐 아니라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았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은 친환경 에코가전으로 생산-포장-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본체는 물론 내·외장 소재를 친환경 플라스틱을 활용해 41개 페트병(500ml 기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갖는다. 제품의 폭도 9.4cm로 작고 슬림해 좁은 공간에도 얼마든지 설치가 가능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6인용 초슬림 식기세척기’도 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주방 싱크대 상판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 탑 제품으로 일반 제품 대비, 앞뒤 두께를 30% 이상 줄여 주방 활용 공간을 넓혀 사용자 편의를 대폭 개선하는 한편, 디스플레이와 손잡이 등 불필요 한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주방과의 조화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디자인 전략 부문에서는 SK매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Natural Monochrome)’이 본상을 수상했다. 내추럴 모노크롬은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장식과 기교를 덜어낸 절제된 디자인으로 생활 속 자연스러움을 지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을 기반으로 가전의 본질에 충실하기 위한 절제된 디자인이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에 보탬이 되는 생활구독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가영 기자 young@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