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시플' 론칭 등 끊임없는 혁신새로운 콘텐츠 경험, 품질 높은 서비스 제공ESG 경영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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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시네마가 지난 8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영화관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롯데시네마는 팬데믹 이후 영화관의 유례없는 위기 상황 속에서도 본연의 경쟁력과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ESG 경영을 강화해 온 노력이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비결로 꼽았다.롯데시네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친환경 시네마’를 선언했다. 이후 재활용이 용이한 팝콘 용기와 100% 분해되는 성질을 가진 생분해성 빨대를 취급하는 등 영화관에서 사용하는 소모품들을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전환하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행복을 이웃과 함께 지속적으로 나눈다는 뜻을 담아 ‘Happy Anding’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청소년 대상 영화 제작 교육, 문화 나눔,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더불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변신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 최초로 상영관에 LED 스크린을 도입한 ‘수퍼S(SUPER S)’, 세계 최대 크기의 LED 스크린 '컬러리움(COLORIUM)' 등 첨단 기술 기반의 특수관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대 스크린으로 기네스 월드레코드 인증을 받은 바 있는 잠실 롯데월드 ‘수퍼플렉스’ 상영관은 11월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될 것을 예고하며 많은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최근에는 영화관 공간과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문화 예술을 선보이는 컬처 프로젝트인 ‘롯시플’을 론칭해 음악, 전시,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에게 확장된 콘텐츠 경험을 선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롯데시네마 마케팅부문 김무성 상무는 “KS-SQI 11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온 부분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고객 가치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