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피드백 반영…업그레이드 지속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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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투자증권은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를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홈 화면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7월 홈 화면 리뉴얼 이후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피드백을 수용해 개인화, 사용성 개선, 디자인 고도화 등을 중점적으로 편의성을 확대했다.

    구체적으로 총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산’ 탭에서는 계좌 및 투자처별로 한눈에 자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자산 현황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상황에 맞는 투자 가이드까지 제공한다.

    보유 종목 투자 정보를 보여주는 ‘주식’ 탭에서는 보유 종목에 따라 맞춤형 투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용자의 편의대로 메뉴 순서를 직접 구성해 투자 정보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투자 성향별 상품을 보여주는 ‘상품’ 탭에서는 투자 성향별 추천 및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펀드, 주가연계증권(ELS)·파생결합증권(DLS), 랩(WRAP) 상품별로 실시간 가입자 수가 많은 인기 상품만 따로 모아 조회 가능하다.  

    초보 투자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품 상세 정보와 설명 또한 제공한다. 특히 투자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디지털 프라이빗뱅커(PB) 투자상담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베테랑 PB의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회사는 내년 상반기 트레이딩 프로세스와 상품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는 등 지속적인 신한알파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객 참여 및 소통을 강화한 커뮤니티,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종목을 발굴할 수 있는 국내·해외 주식 종목분석, 보유 종목과 현재 증시의 주요 이슈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실시간 이슈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항상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해 상시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해 누구나 쉽고 편안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