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효율성 비롯한 6가지 항목 평가디자인 및 다양한 편의사양 호평받아
  • ▲ 제네시스 G90이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제네시스
    ▲ 제네시스 G90이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제네시스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하는 ‘2023년 올해의 차’에 ‘G90’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G90는 ‘BMW i4’, ‘쉐보레 콜벳 Z06’ 등 20개 이상의 후보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된 6가지 항목 평가(안전성, 효율성, 가치, 디자인, 엔지니어링, 주행성능 등)에서 경쟁력을 과시하며 올해의 차에 올랐다.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 시상식은 17일(현지시각) 개막한 ‘2022 LA 오토쇼’에서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모터트렌드는 G90에 적용된 외장 디자인과 첨단 신기술, 화려하고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에드워드 로(Edward Loh) 모터트렌드 편집장은 “G90는 실내 전반에 적용된 퀼팅 가죽과 나무 소재, 그리고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술적인 요소까지 탑승객이 보고 만지고 경험하는 모든 부분에서 세심한 배려를 찾을 수 있다”며 “높은 완성도와 함께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럭셔리 세단의 상식을 뒤집었다”고 밝혔다.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는 수준 높은 전문가들이 오랜 기간 실차 테스트와 면밀한 분석을 진행하는 만큼 높은 객관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제네시스 측의 설명이다.

    앞서 제네시스 ‘G70’은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 평가에서 한국차 최초로 2019 올해의 차에 선정됐었다. 이어 ‘GV70’이 2022 올해의 SUV에 이름을 올리는 등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갖춘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진심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는 17일(현지시각) 열린 ‘2022 LA 오토쇼’에서 ‘X 컨버터블’과 ‘X 스피디움 쿠페’ 등 콘셉트카를 전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