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모델대비 비틀림 강성 50% 향상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
  • ▲ 신형 레인지로버가 유로 NCAP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 신형 레인지로버가 유로 NCAP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신형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유로 NCAP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형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 2009년 더욱 엄격해진 유로 NCAP의 새로운 통합 평가 방식으로 최고 등급을 받은 가장 최신의 레인지로버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에서는 ‘이보크’가 2011년에 가장 먼저 새로운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한 바 있다.

    4·5·7인승으로 출시된 신형 레인지로버는 이전 모델 대비 비틀림 강성이 50% 향상됐으며,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35% 더 강해졌다.

    신형 레인지로버는 어린이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7%,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 72%의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성인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5%를 획득했다. 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에서는 두 모델 모두 82%의 점수를 받았다.

    두 모델에는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탑승자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탑재되어 있다. 
  • ▲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긴급 제동 보조장치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긴급 차선 유지 어시스트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탑승자 프로텍션 어시스트를 탑재한 후방 충돌 방지 모니터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티어링 어시스트 ▲파크 어시스트 등 일련의 최신 기술들로 안전을 보장한다.

    또한 두 모델 모두 모두 실내 공기질을 한 차원 높여주는 혁신적인 시스템인 실내 공기 정화 프로(Cabin Air Purification Pro)를 탑재했다. 

    여기에 사용된 PM2.5 필터 및 나노이(Nanoe™) X 기술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비롯해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크게 줄여준다. 실내 이산화탄소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자동으로 신선한 외부 공기를 공급해 실내의 쾌적함과 운전자의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고농도의 이산화탄소는 졸음 유발의 요인이 되기 때문에 이 시스템은 사전에 능동적으로 작동하여 운전자가 주의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토마스 뮐러(Thomas Mueller) 재규어 랜드로버 제품 엔지니어링 수석 디렉터는 “유로 NCAP에서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었던 데는 안전과 주행성능, 럭셔리를 결합한 차량을 설계하고 제조하기 위해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랜드로버가 쌓아온 노력과 전문성이 강력한 토대가 되어 주었기 때문”이라며 “두 레인지로버 모델은 기술력의 승리 그 자체”라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핵심 가치로 한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두 차량의 주행거리가 연장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2023년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