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PB 패션브랜드 르투아 론칭 한달 60억원 돌파밀리의 서재, 11월 인기 도서 발표… '트렌드 코리아' 1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금융안심보험 기부
  • ▲ ⓒKT스카이라이프
    ▲ ⓒKT스카이라이프
    ◆ KT스카이라이프, 임직원-발달장애인 영화관람 행사 실시

    KT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이 발달장애인들과 영화관람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7개 단체의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스카이라이프 임직원 등 총 140여 명이 참여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월 서대문 장애인 복지시설 연합회와 상반기 ‘장애인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한 데 이어, 12월에 하반기 행사를 진행했다. 추운 날씨에 외부 활동이 제한적인 장애인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찾아 사회 속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KT알파 쇼핑, PB 패션브랜드 르투아 론칭 한달 60억원 돌파

    KT알파 쇼핑의 자체 패션브랜드 ‘르투아(LE TROIS)’가 론칭 한달 여 만에 주문액 6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0월 20일 론칭한 르투아의 ‘퓨어 캐시미어 100% 니트 2종’은 목표 대비 달성률 388%를 기록하고 총 5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올렸다.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12종의 르투아 F·W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KT알파 쇼핑에 따르면 ‘휘메일 풀스킨 후드 롱밍크코트’는 1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삼성물산과 협업한 ‘캐시미어 혼방 니트 자켓+풀오버’ 또한 많은 수량이 판매됐다.

    이 외에도 약기모 팬츠인 ‘링클프리 더블핀턱팬츠 2종’과, 레이어드하기 좋은 ‘캐시미어 블렌디드 집업베스트’도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는 전언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내년 르투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2023년 S·S시즌 라인업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밀리의 서재, 11월 인기 도서 발표... ‘트렌드 코리아’ 1위

    밀리의 서재가 ‘회원들이 선택한 11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2023년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이 전자책 1위를 차지했다. 유튜버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식을 담은 ‘역행자’는 7위, ‘레버리지’와 ‘자이언트 임팩트’ 등 경제관련 서적이 각각 13, 32위에 올랐다.

    마음 건강 관련 책에 대한 관심도 상승했다. ‘마흔에 읽는 니체’가 4위를,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가 8위를 기록했다. 성인 ADHD 진단을 받은 정지음 작가의 위로와 화해를 담은 ‘젊은 ADHD의 슬픔’은 11위를 기록했다.

    늘어나는 연말 송년회를 앞두고 대화법, 처세술 관련 도서도 인기다.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화법을 소개하는 ‘대화의 품격’ 오디오북이 11월의 서재 10위에 올랐다. 이금희 아나운서의 ‘우리, 편하게 말해요’도 출간 한 달여 만에 순위권에 입성했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출판업계 발전과 독서 인구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독자들이 좋아할 콘텐츠를 서비스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금융안심보험 기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금융안심보험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사회연대은행에 기부하는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보장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10월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사회연대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자립준비청년 지원 확대에 나섰다.

    임성기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부사장은 “단순한 보험 기부를 넘어 자립준비청년들이 온라인 금융 범죄에 대비하고 금융 지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톡 쇼핑하기, 최대 95% 할인 ‘리빙페어’ 진행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연말을 맞아 ‘2022 리빙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5일 오후 5시부터 8일까지 4일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시즌 상품을 포함한 생필품, 주방용품 등 132개 브랜드의 리빙 상품을 최대 9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려줄 홀리데이에디션과 주방용품을 최대 95% 할인한다. 청소용품과 생필품을 최대 88%, 침구·가구와 육아·반려동물 용품은 각각 최대 92%, 76%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쇼핑하기는 할인쿠폰과 카드 연계 할인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후 5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최대 5000원) 선착순 증정한다.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 시 선착순으로 즉시 10% 할인(최대 5000원)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가격 부담없이 연말 분위기도 내고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리빙 제품을 마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8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팀 플랫폼과의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하다.

    정식 출시 전에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볼 수 있다. 6일 21.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이후 배틀그라운드 스토어 페이지를 사전에 오픈하며, 이용자들은 게임을 사전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6일부터 2023년 1월 5일까지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성한 ‘파운더스 팩’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타터 팩’과 ‘특별보급’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 PD는 “이번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를 통해 많은 이용자에게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카카오브레인, 사옥서 ‘칼로 모먼트 전시회’ 개최

    카카오브레인은 ‘칼로’가 포착한 순간이 담긴 작품들로 구성한 ‘Karlo’s Moment’ 전시회를 5일부터 16일까지 카카오 판교 아지트 1층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브레인과 아트투게더는 이번 전시회를 공동 기획했다. 세계 최초 독도를 주제로 AI와 협업했던 두민 작가가 ‘칼로’와 협력해 AI 아티스트의 창작물에 질감을 더하는 등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칼로는 카카오브레인이 공개한 초거대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발전시켜 하나의 페르소나로 재탄생한 AI 아티스트다. 1억 2000만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했으며, 이해한 문맥을 바탕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칼로’ 작품 다섯 점, ‘두민 작가-칼로’ 협업 작품 두 점과 앤디 워홀을 포함한 해외 거장의 작품 다섯 점으로 구성했다. 현대 AI 기술이 접목된 작품과 현대미술의 명작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칼로와 ‘두민 작가-칼로’ 협업 작품은 현장 판매와 함께 아트투게더 홈페이지 아트몰을 통해 온라인 판매하며, 작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카카오창작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앞으로도 뛰어난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인간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도구로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공생 관계를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시회는 누구나 별도 예약과 관람 비용 없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에버소울 부스운영 ‘AGF 2022’ 성료

    카카오게임즈는 ‘AGF 2022’에 참가해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AGF 2022’에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와 ‘에버소울’ 부스를 열었다.

    우마무스메 부스에서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우마무스메 굿즈를 제공했다. 게임 인증 이벤트, 퀴즈 게임, 경품 추첨 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에버소울 부스에서는 웹툰 OST를 듣고 가사를 맞추는 ‘OST 가사 맞추기 이벤트’와 소원을 입력하면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소원 빌기 이벤트’ 등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게임 속 정령 ‘탈리아’의 모습을 담은 ‘탈리아 무드등’과 정령의 얼굴이 담긴 ‘이모티콘 막대사탕 박스’ 등 굿즈가 주목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와 접점을 늘리며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넥슨, 예술의전당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 개최

    넥슨 10일부터 1월 29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넥슨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스테이지는 자사 게임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캐릭터, 배경,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아트웍을 작품으로 전시했다. 게임유저 뿐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게임의 예술성을 알리고 문화적 가치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전시에 참여하는 작품은 115여 점으로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대표적인 인기 IP부터 시 준비 중인 신작까지 총 15종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 연출은 관람객이 게임 속 세상에 들어와 캐릭터와 마주하고 있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작품과 전시관을 멀티미디어로 구성했다.

    넥슨은 1월 중 넥스테이지 현장 이벤트로 ‘게임 아트디렉터와의 대화’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넥스테이지 아트디렉터와 전문 모더레이터가 참여해 게임아트와 전시에 대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 네이버, AI 학회 ‘NeurIPS 2022’ 11편 논문 발표

    네이버가 AI 학회 ‘NeurIPS 2022’(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에서 두 자릿수 논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NeurIPS는 세계 최대 기계학습(머신러닝) 학회로, 논문 채택률이 약 25%에 불과할만큼 경쟁률이 높다.

    이번 NeurIPS에서 네이버는 총 11편의 논문(네이버 클로바 8편, 네이버랩스유럽 3편)을 발표하며, 글로벌 수준의 AI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네이버는 NeurIPS 외에도 ICLR, CVPR, ECCV 등 머신러닝과 컴퓨터비전 분야의 최고 권위 학회에서 두 자릿수 정규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멀티모달’ 생성 기술이 발전하는 가운데, 생성한 이미지가 입력된 텍스트의 내용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품질을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일반화된 지표를 제시해 주목 받았다. 또한, 이미지 인식 모델의 성능 향상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증강기법들의 원리를 분석하고, 보다 효과적인 증강 기법인 ‘Hmix’와 ‘Gmix’를 제안하는 연구도 발표됐다.

    서울대와 카이스트 AI 연구센터를 통한 공동 연구 성과도 두드러졌다. AI 모델의 편향성 완화를 위한 데이터 증강기법 연구(서울대), 학습 데이터 압축을 통한 데이터 생성기법에 대한 연구(카이스트)가 각각 소개됐다.

    네이버는 이번 학회의 플래티넘(Platinum) 스폰서로 참여한다. 학회기간 동안 통합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기술 브랜딩 및 AI 인재 교류에도 나섰다.

    하정우 네이버 클로바 AI Lab 소장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미래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와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AI 역량 확보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