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수립·모니터링 등 종합 서비스 제공빅데이터·ai 적용 자체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적용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수상, 역량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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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CNS가 마케팅 사업 조직을 ‘CX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으로 확대 개편하고, 약 100명의 인력을 배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은 SNS와 온라인,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LG CNS는 디지털 마케팅에 빅데이터, AI 등 디지털전환 기술을 접목했다. LG CNS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활동 전개 ▲성과 측정 등 디지털 마케팅 전 단계를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략 수립 단계에서는 기업의 제품·서비스 판매 데이터와 고객관리시스템, 홈페이지·모바일 고객센터 등 고객 접점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통합 마케팅 전략’(이하 IMC)을 수립하고 제안한다. IMC는 이벤트·프로모션 등 캠페인 기획부터 ▲광고효과 극대화를 위한 CX 컨설팅 ▲SNS·홈페이지·커머스와 같은 내·외부 채널의 UI·UX 디자인 ▲고객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운영 등 마케팅의 핵심영역을 포괄한다. 

    LG CNS는 자체 개발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고민을 해결한다. MOP는 광고의 실적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다. MOP를 활용하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광고 노출 시간대와 빈도, 예산 등을 자동으로 최적화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 

    LG CNS는 최근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다. LG CNS는 이달 초 진행된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업계에 따르면 非 광고회사가 대상을 수상한 경우는 이번이 최초다.

    LG CNS가 수상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과 성과 등을 평가한다. LG CNS는 광고주인 코웨이의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의 IMC 전략을 수립해 서비스 인지도와 마케팅 성과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 그 결과 코디매칭 서비스 신청건수와 구매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김범용 LG CNS CX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앞으로도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전환 기술을 기반으로 LG CNS만이 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