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 대응 사업구조 근본적 재편 강조미래 먹거리, '수소-배터리 소재-리사이클-바이오'
  • ▲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롯데케미칼 제공
    ▲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롯데케미칼 제공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부회장은 2일 "올해 석유화학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이날 온라인 시무식에서 발표한 시무사에서 "기존사업이 미래에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사업구조의 근본적 재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 매진해달라"며 "롯데케미칼이 추진해 가야할 미래사업은 미래 청정 에너지원인 수소사업과 배터리 소재사업 그리고 리사이클 및 바이오 사업"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재무적인 실적 뿐만 아니라, 영업 외적인 기업 운영의 모든 영역에서도 리스크를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상시적인 리스크 관리를 운영해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김 부회장은 "새로운 시대와 상황에 적합한 수평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구성원간 자유롭게 의사 소통하며, 성과에 적합한 피드백과 보상의 선순환을 통해 공동 목표를 추구할 때 건강한 기업문화가 정착될 것"이라면서 "'신뢰와 존중'의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