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서 11월부터 판매 일 평균 800개씩 팔려… 재구매도 꾸준히 일어나대안육 시장 가능성 확인… 시장 확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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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베러미트 토스트'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

    11일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 에서 판매 중인 ‘베러미트 토스트’가 일 평균 800여개씩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당초 신세계푸드가 예상했던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이다.

    ‘베러미트’에 감자 샐러드, 달걀 등 건강재료를 더해 토스트로 선보인 것이 대안육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베러미트’를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로 인식시키는데 주효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베러미트’ 토스트를 판매하는 베이커리 매장과 제품 패키지를 통해 인류건강, 지구환경, 동물복지 등 대안육에 담긴 사회적 가치를 알려온 것이 의미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도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는 현재 판매 중인 베키아에누보, 데블스도어 등 자사 외식매장에서의 ‘베러미트’ 메뉴를 비롯해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베러미트’의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까지 서울 압구정동에서 운영했던 대안식품 컨셉스토어 ‘더 베러(The Better)’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한 새로운 매장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대안육 ‘베러미트’의 접점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안육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메뉴나 제품 구입에 대한 수요가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대안육 외에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식품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