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유튜브 강의로 투자자 이해 도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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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은 리테일 사업 강화를 위해 상장지수증권(ETN)에 주력하는 가운데 ‘ETFN 투자 클라쓰’ 유튜브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2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이 회사는 ETN 시장 확대를 위해 개인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ETN에 대해 이해하고투자할 수 있도록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ETFN 투자 클라쓰’는 21일 기준 1~9강까지 누적 조회수 20만을 돌파했다.‘9강: ETF와 ETN을 활용한 자산관리’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성향에 맞춰 주식뿐만 아니라 ETF와 ETN을 통한 자산관리 전략 필요성에 대해 알려준다.이 회사는 지난 2021년 6월 ETN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시장 진출 이후 다양한 국내 최초 ETN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62종으로 2년 연속 ETN 상품 발행 1위를 달성했다.특히 채권형 상품을 통한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ETN 시장에 상장된 38종 채권형 ETN 중상위 36종이 메리츠증권에서 상장한 ETN이며, 지난해 12월 21일 국내 최초로 3배 레버리지 상품으로 상장한 ‘메리츠 3X 레버리지 국채 30년 ETN’은 1개월 만에 지표가치총액이 300억원을 넘어서며 큰 인기를끌었다.회사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ETN 판매잔고 및 일간 거래대금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초 ETN 상품들을 출시하고 유튜브를 통해 ETN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시장을 확장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