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 날 기념 민관협력 ESG 실천 캠페인
  • ▲ ⓒSK증권
    ▲ ⓒSK증권
    SK증권은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임직원과 영등포구 관계자로 구성된 실천단 20여명이 'EM흙공 만들기'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EM흙공은 유용 미생물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용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이다. 수질 정화, 악취 제거, 유기물 발효·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전날 SK증권 구성원들은 EM용액과 황토를 섞어 200여 개의 흙공을 만들었다. 만들어진 흙공은 2주간의 발효를 거친 후 샛강생태공원의 생태 정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K증권은 앞서 지난해 5월 'DMZ 일원 생물다양성 및 생태계 보전 세미나' 후원을 통해 생물다양성 조사와 보전정책 연구 등에 본격적인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10월에는 제주도에서 개최된 2022 제주 IUCN 리더스포럼에 참석했다.

    회사는 올해 사회공헌실을 ESG추진실로 개편했다. ESG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제도화를 본격화하면서 구성원 캠페인 참여와 지역사회 민·관 협력 등 대외적인 활동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도 이러한 ESG 전략의 일환으로 여의도 샛강에 생물 다양성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노력을 영등포구 관내 전문가들의 지원으로 실천에 옮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