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근무 관리 플랫폼 활용해 일하는 방식 개선
  • 현대차증권은 모바일 업무 시스템, 페이퍼리스 근무 환경에 이어 근무 형태를 다양화하는 워크 스마트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워크 스마트 플랫폼 구축 사업은 일하는 방식 개선 3.0 프로젝트 일환으로, 새로운 근무 관리 시스템 도입·근무 형태 다양화가 주요 골자다.

    새로운 근무 관리 플랫폼 ‘내 일의 차이’는 회사 브랜드 슬로건 ‘내일의 차이’를 응용한 것으로, 기존 연장근무, 휴가 신청 등 절차 개선뿐만 아니라 새로운 근무 형태인 반반차제도, 뉴(NEW)재택근무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반반차제도는 기존 반차제도에서 나아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오전) 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오후) 중 선택해서 2시간 단위 연차를 쓸 수 있도록 한 제도다. 뉴재택근무는 감염병 예방과 같은 목적 외에도 업무 특성에 따라 자택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한 경우 재택 근무를 허용하는 제도다.

    앞서 이 회사는 모바일 그룹웨어 및 사내 메신저 H-토크를 도입하는 일하는 방식 개선 1.0 프로젝트에 이어 페이퍼리스 근무 환경 구축을 위한 회의 협업툴, 사내 메신저 활성화를 위한 이모티콘 출시 등 2.0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회사는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 구축을 위한 조직문화 슬로건 ‘컬처(Culture)의 차이’도 올해 내걸었다. 특히 지난 1분기동안 우수사원 시상식 펀(Fun)뻔한 페스티벌, 임직원 가족 참여형 수업 원데이클래스, 온보딩 프로그램 문화미식회, 동료 미담 공유 프로그램 톡톡보이는 라디오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회사는 지난해 12월, 3회 연속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3회 연속 선정된 것은 증권사 중 현대차증권이 유일하다.

    한석희 GWP실장 상무는 “근무 환경이 바뀌면 임직원의 하루가 바뀐다”며 “일과 삶의 균형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