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맛이나 당도에 만족 못 할 경우 당도보증제 도입, 구입 3일 이내 100% 교환 또는 환불 품질보증을 넘어 생산단계부터 지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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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자사 내 유통되는 신선식품의 품질보증제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올가는 이번 신선식품 품질보증제 강화 및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다.
당도에 민감한 일부 과일 대상으로 한정했던 당도보증제를 과일 전 품목(아보카도, 토마토, 후숙 과일류 제외)으로 확대한다.
당도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특’ 품질 기준을 적용하며, 재배 산지서부터 입고 단계까지 당도 선별 검증 후 데이터화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엄격한 당도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소비자가 과일 맛이나 당도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구매 후 3일 이내 100%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하다.
품질보증제 강화는 식품 품질 관리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신선식품 품질 향상에 대한 올가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올가는 재배 산지부터 철저히 관리하여 신선식품 품질을 높이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농가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철저하게 관리하여 상품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가는 당도 보증 캠페인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올가 오프라인 전체 매장에서 당도 보증 대표 과일 품목인 참외, 사과, 오렌지 등을 최대 3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현룡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PM(Product Manager)은 “소비자에게 더 건강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를 강화하게 됐다”라며 “여기에 재배 농가 등 생산단계부터 지원과 관리를 통해 신선식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