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틱톡서 영상 콘텐츠에 활용
  •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버톡커(버추얼 틱톡커)를 통해 ‘리서치톡’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버톡커의 이름은 '이서치'로, 리서치를 가장 잘 아는 버톡커라는 의미를 담았다. 틱톡 감성에 맞게 실사가 아닌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는 디지털우수고객에게 제공되는 투자정보 서비스인 에스라운지(S.Lounge) 서비스 내 리서치톡을 요약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회사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콘텐츠를 대화형으로 실시간 전달하는 콘텐츠로, 에스라운지 내 이용도가 가장 높은 메뉴이다.

    회사는 국내 주식 및 해외 주식, 채권, 연금, 리츠, ET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련 상세설명을 담은 투자영상을 보면서 관련 금융투자상품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영상쇼핑 기능인 실전영상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모바일 앱의 동영상을 보다가 화면을 클릭하면 원스톱으로 투자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영상을 보다가 투자를 하기 위해서 별도로 앱을 실행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없다. 회사는 앞으로 동영상 콘텐츠의 범위를 확대해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좋은 길잡이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유튜브,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올 초 틱톡 플랫폼에도 채널을 개설했다. '팝톡'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며 경제와 금융, 투자에 관한 상식을 최대한 쉬운 용어로 전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틱톡 첫 게시영상은 51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3800명의 팔로워와 총 조회수 130만회를 넘기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짧고 재미있는 영상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투자에 관한 지식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의 구성과 형식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