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7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했다. 순이익 역시 304억1800만원으로 18.1% 줄었다.
음료사업부문 매출은 423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8.5%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390억원으로 18.7% 올랐다. 특히 탄산음료 카테고리 판매량이 전년보다 14.6%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주류사업부문 매출은 20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216억원보다 18.9% 감소한 175억원을 기록했다. 소주 판매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6.9% 증가한 반면 맥주, 와인 부분은 각각 19.4%, 15.5% 판매가 감소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당류 저감과 제로트렌드 강화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 △ESG 등 트렌드 대응 등의 전략을 통해 헬스케어 포트폴리오를 구축, 음료사업 실적 확대에 나설 전망이다.
주류사업의 경우 트렌드 지향 포트폴리오 구축에 나선다.
소주 '새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등 맥주 브랜드 전반 리뉴얼을 시행할 예정이다. 레몬탄산주 '레몬진'의 재고보관단위(SKU)를 확대하고 프리미엄 증류주를 출시할 계획이다. 제주 서귀포에 위스키 증류소를 건축하는 등 미래성장동력 기반을 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