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 4개월 만…228개 기관서 데이터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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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이 출시 1년 4개월 만에 60만명 가입자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증권·은행·카드·보험사 등에 분산된 금융거래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투자자들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자산, 소비·지출, 투자, 세금 등 다양한 자산정보를 종합해서 관리할 수 있다. 

    KB증권은 앞서 지난해 1월 말 마블링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228개 기관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를 받은 금융회사 중 처음으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도 획득했다.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금융 부문 자산관리 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마블링은 특히 30년 넘게 축적된 증권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 ▲투자습관진단 서비스 ▲마이데이터 활용 꿀Tip 등 개인화된 맞춤형 투자 콘텐츠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스마트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