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업장 대상으로 안전 캠페인 진행 및 평가
  • ▲ 안전사고 예방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유진기업 송도공장 직원들이 커피트럭을 이용하고 있다.ⓒ유진기업
    ▲ 안전사고 예방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유진기업 송도공장 직원들이 커피트럭을 이용하고 있다.ⓒ유진기업
    유진기업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참여실적이 우수한 사업장에 커피트럭을 제공했다.

    유진기업은 지난 달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발생예방 강조기간 운영’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현수막 게시 ▲재해취약구간 경고표지부착 ▲관련 임직원 및 종사자의 안전결의행사 참여 ▲사고예방수칙 유인물 배포 ▲위험성평가 실시 및 위험요인 개선 등 5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이 중 가장 높은 캠페인 참여도 및 위험요인 개선을 달성한 사업장을 선발해 샌드위치와 커피가 마련된 커피트럭을 포상으로 지원했다.

    우수사업장으로 선발된 송도공장은 캠페인 기간 동안 미끄러짐 및 낙상 등의 안전사고 예방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었으며, 사업장 내 유해 위험요인 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캠페인에 적극 참여했다. 

    유진기업 안전개선팀 관계자는 “이번 커피트럭 지원 이벤트는 안전 캠페인에 대한 임직원들의 참여도와 관심도를 높여 안전의식 함양 및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과 관련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진기업은 매 분기마다 안전문화 정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