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지역에 구호 물품 및 기본 생필품 전달수해피해 차량 고객에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 ▲ 현대차그룹이 수해지역에서 복구 활동을 진행한 모습. ⓒ현대차그룹
    ▲ 현대차그룹이 수해지역에서 복구 활동을 진행한 모습. ⓒ현대차그룹
    최근 전국적으로 수해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지난 20일 피해 복구와 수해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성금 3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또한 세탁구호차량 3대를 투입해 오염된 세탁물 처리를 돕고 심신회복버스 1대를 현장으로 보내 피해 주민 및 피해 현장 복구 근무자의 휴식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은 피해 지역에 구호 물품 키트 및 생수와 식료품 등 기본 생필품을 전달했다. 

    현재까지 현대차는 ▲예천군 ▲부안군 ▲문경시 ▲청양군 ▲봉화군 ▲괴산군 등 6개 지역에, 기아는 ▲예천군 ▲청양군 ▲공주시 ▲청주 흥덕구 ▲괴산군 등 5개 지역에 필요 물품을 기부했다.

    현대차그룹은 수해지역 차량 소유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화장치 점등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도 등 차량 기본 점검부터 ▲와이퍼 블레이드 ▲오일류 및 워셔액 ▲램프류 등의 소모품 보충 및 교환을 통해 고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수해 피해 차량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 고객 부담을 덜어주고 수리 완료 후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수해 차량을 입고한 고객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기아는 수해 차량 고객이 폐차 후 신차 재구매 시 최장 5일간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하며 시중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다만, 현대차·기아 모두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이며, 법인/영업용/화물 차량은 제외된다.

    한편, 손선익 하이테크 명장은 폭우로 인한 도로 및 자동차 침수 시 고객 안전을 위한 단계별 대응 및 행동 요령을 소개했다.

    손 명장은 현대차 국내서비스사업부 하이테크랩에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자동차 정비 부문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손 명장은 폭우로 인한 도로 침수 상황에서 단계별 행동 요령을 제시했다.

    그는 운전 중 폭우로 인해 침수된 도로를 지나가야 한다면 “▲1~2단 기어 ▲2500 RPM이상으로 서행해야 한다”며 “빠른 속도로 주행하면 흡입공기에 물 유입 가능성이 있어 시동이 꺼질 수 있고, 수막현상으로 인해 차량의 주행안정성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