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위탁급식 매출 1682억원… 2019년 상반기 대비 58.5% 성장대형 급식사업장 수주 및 군 급식 신규 시장 진출로 사업 확대 본격화대형 사업장 중심의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확대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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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앤컬처가 시장 변화에 대한 발빠른 사업구조 개선과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위탁급식 매출 성장을 본격화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상반기 위탁급식 매출이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 58.5% 증가한 168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위탁급식은 산업체, 오피스, 대학, 군대, 병원 등 다양한 채널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사업으로, 풀무원푸드앤컬처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2020년 상반기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컨세션 및 휴게소 사업이 타격을 받자 위탁급식 확대로 사업 방향을 전환했다.
지난 2021년과 2022년 집중적으로 대형 급식 사업장들을 수주하며 사업 범위를 넓혔다. 2021년 하반기에는 육군, 공군 등 군 급식 신규 시장에도 진출하여 꾸준히 사업 규모를 키웠다.
이러한 사업 전략 실행의 선봉에는 지난 7월 선임된 이동훈 대표가 있었다. 당시 DF(Designed Food) 사업본부장을 맡았던 이 대표는 대형 단체급식시장에 과감히 뛰어들어 신규 업장 수주 및 재계약을 성사시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웠던 경영 상황을 타개하는데 앞장섰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코로나 이후 위탁급식 수요 증대에 발맞춰 대규모 사업장 신규 수주 및 재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상반기 현재 전체 사업장 매출 대비 대규모 사업장 매출 비중은 약 65%로 2019년 상반기 대비 21%가 늘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수익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동훈 대표는 "하반기에도 대규모 사업장 중심의 위탁급식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매출 성장 및 수익 확대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